HR제도

Passion & Challenge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무장하여 전문 금융인으로
성장할 ‘패기’있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SK증권 소개 상단 Visual 이미지
승진제도
능력과 업적이 탁월한 직원은 모든 직위에서 승진기준년한의 제한 없이 차상위 직위로 승진할 수 있는 Fast Track 및 특별승진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공서열을 탈피하여 능력 있는 직원이면 직위에 상관없이 직책을 맡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능력·업적주의의 인력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평가제도
SK증권의 평가는 승진, 이동, 육성, 보상 등 인력관리 제 영역에 연계하여 활용함으로써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력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평가는 능력/자질 평가와 업적평가로 구분되며, 업적평가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회사의 가치 제고를 위한 항목을 위주로 단위조직의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를 설정하고, 그 달성도를 평가하는 조직평가와 단위조직의 KPI를 달성하기 위해 해당 구성원이 수행한 업적을 평가하는 개인평가로 구분됩니다.
보상제도
SK증권은 업계 상위 수준의 보상을 통해 유능한 인재가 모이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개인의 능력 및 업적에 상응하는 차등보상을 통해 개인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보상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상제도는 급여제도와 Incentive제도, Recognition Progra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급여제도는 연공 서열식의 호봉제를 폐지하고 개인의 능력/자질에 근거한 차등 인상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Incentive제도는 단위조직의 성과 및 개인의 업적에 연동하여 차등 지급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탁월한 업적을 달성한 직원들에게는 별도의 Recognition Program 운영을 통해 업적에 대한 인정과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인재육성

SK증권은 인재양성을 경영의 근간으로 삼고 있으며, 일을 통한 육성과 함께 다양한 전문교육 시행을 통해 최고의 금융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 경영자 육성 미래의 회사 경영을 짊어지고 갈 유능한 Leader를 양성하기 위하여 Planned Rotation, 직책 보임, 교육 및 연수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Leadership 및 경영관리역량신장을 목표로
    하여 체계적인 육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전문인력 육성 금융전문가, Marketing 전문가, 기타 직무 별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직무 별 기초교육부터 고급교육까지 체계적인 교육 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기계발 지원, 고급 자격증 취득 지원, 경력개발을 위한 체계적 이동 등 개인의 성장과 회사의 성장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복리후생

직원들의 다양한 개성과 자질이 회사의 발전을 위해 최대한 발휘 될 수 있도록 휴양시설(콘도), 특별휴가제도, 의료비지원, 자녀학자금, 경조금 , 자기개발비 지원 등 각종 복리후생제도를 통하여 여가 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에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직원들의 주택,생활안정,노후생활안정 등을 위하여 사내대출제도와 개인연금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업문화

소통으로 협력하고 목표방향을 공유하며 인재를 중시하고 효율적인 비용과 수익구조를 갖춘 건강한 회사

  • 사내소통 활성화
    온/오프라인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타 본부/부서간의 모임과 소통 참여를
    적극지원 합니다.
  • 사내 동호회 활동
    여가와 재충전 그리고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장려합니다.
  • 사내 자기개발 지원
    구성원의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합리적인 평가 및 보상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평가를 통해 보상합니다.
  • 일과 삶의 균형 도모
    일을 통한 회사의 성장과
    개인의 성장이 함께 합니다.
  • 사회공헌 활동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
    SK증권 행복나눔CMA상품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