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닫기

청약서비스

  • FAQ

    Q.청약 당일 계좌개설한 경우 청약이 가능한가요?
    A. 청약 당일 개설한 계좌는 청약이 불가능합니다.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종합위탁, 중개형ISA 계좌에 한해 청약이 가능합니다.
    Q.비대면으로 계좌개설 하려고 하니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로 불가하다고 나옵니다.
    A. 최근 20영업일 이내 전금융기관에서 계좌개설 내역이 있는 경우 신규 개설이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단, 거래 목적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지참 후 영업점 내점 시 가능하오니 증빙서류 확인 후 영업점 내점 바랍니다.
    -증빙서류 확인 : 홈페이지(www.sks.co.kr) 》 공지사항 》 단기간 다수계좌 명의인 계좌개설 절차 강화 안내
    Q.공모주 청약 시 수수료는 언제 계좌에서 출금되나요?
    A. 환불금 지급 시 청약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청약 경쟁률이 낮아 환불금이 없을 경우 청약계좌에 직접 입금하셔야 합니다. (청약수수료 미입금 시, 출고 등 불가)
    Q.공모주 청약 시 유선으로도 가능한가요?
    A. 유선 청약은 불가합니다. 영업점 내점 또는 온라인(HTS, 홈페이지, 모바일, ARS)을 통해 청약 가능합니다.
    Q.청약증거금을 입금하려고 하는데 입금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A. 계좌 상태가 정상이 아닐 경우 입금이 불가합니다.
    주식(종합위탁) 계좌의 경우 최근 12개월 이상 거래가 없으면 통합계좌로 등록되어 입금이 불가하오니 통합계좌 해지 후 입금바랍니다.
    통합계좌 해지는 온라인 또는 ARS로 직접 해지가 가능하며, 본인 계좌일 경우 관리지점 또는 스마트금융센터(☎1588-8245)를 통해 유선으로도 해지 가능합니다.
    통합/휴면계좌 해지 바로가기
    Q.수표 입금 후 당일 공모주 청약 가능한가요?
    A.가능합니다. (단, 청약 후 잔액은 익영업일 12시30분 이후 출금 가능)
    Q.공모주 청약 우대 계좌인지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A. 당사 HTS(주파수W)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온라인지점 》 청약/반대의사/권리정보 》 #7101 공모주청약 종합화면 內 청약우대등급 탭
    ※ 홈페이지 및 모바일은 공모주 청약 화면에서 청약 신청 시점에 확인 가능합니다.
    Q.ARS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 ARS 서비스 약정은 온라인 또는 ARS를 통해 가능합니다.
    ① 온라인을 이용한 신청(보안매체 인증 필수)
    - HTS(주파수W) : 온라인지점 》 기타서비스 》 ARS사용 》 #7601 ARS 사용등록
    - 홈페이지(www.sks.co.kr) : 홈 》 서비스 신청/해지 》 ARS
    ② ARS를 이용한 신청(보안매체 인증 또는 계좌정보에 등록된 전화번호와 발신 전화번호간 일치여부 확인)
    - 고객센터로 전화(☎1588-8245) 》 서비스코드 65번 》 1번 ARS서비스 신청
    Q.공모주 청약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 HTS(주파수W) : 온라인지점 》 청약/반대의사/권리정보 》 #7101 공모주청약 종합화면 內 청약/배정/환불 탭
    - 모바일(주파수3.0) : 전체메뉴 》 자산/뱅킹 》 공모주/권리 》 공모주 》 공모주청약 》 조회/취소
    - 홈페이지(www.sks.co.kr) :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 》 공모주청약 》 청약 조회 및 취소
    - ARS : 스마트금융센터(☎1588-8245) 》 서비스번호 83번 (청약결과 확인)
    Q.공모주 청약 후 취소도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청약일~청약종료일까지 청약 접수 시간 내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 영업점에서 취소 시 청약신청 처리점과 청약취소 처리점 동일 시에만 가능
    - 영업점 청약 신청 후 온라인 취소 불가
    - 온라인 청약 신청 후 영업점 취소 가능(단, 계좌관리점에서만 가능)
    ※ 취소가능 시간은 청약 종목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종목의 증권신고서를 확인바랍니다.
    Q.공모주 청약 후 환불금 입금 계좌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종합위탁 계좌에 한해 가능합니다. (중개형ISA 계좌는 변경 불가)
    청약이후부터 환불일 전 영업일 15시까지 가능하며 당사 청약계좌 / 은행이체 약정계좌 / 공모주 타인명의 환불계좌 지정서비스 약정계좌 내에서만 선택 가능합니다.
    환불계좌 변경은 영업점 내점 또는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모바일(주파수 3.0) : 전체메뉴 》 자산/뱅킹 》 공모주/권리 》 공모주 》 공모주청약 》 조회/취소
    - 홈페이지(www.sks.co.kr) :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 》 공모주청약 》 청약 조회 및 취소
    Q.공모주 청약 후 주식 입고 계좌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종합위탁 계좌에 한해 가능합니다. (중개형ISA 계좌는 변경 불가)
    청약이후부터 상장일 전일 22시까지 가능하며 당사 청약계좌 또는 공모주 타인명의 입고계좌 지정서비스 약정계좌 내에서만 선택 가능합니다.
    입고계좌 변경은 영업점 내점 또는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모바일(주파수 3.0) : 전체메뉴 》 자산/뱅킹 》 공모주/권리 》 공모주 》 공모주청약 》 조회/취소
    - 홈페이지(www.sks.co.kr) :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 》 공모주청약 》 청약 조회 및 취소
    Q.배정 주식 수는 언제 알 수 있나요?
    A.일반적으로 환불일 전일 장 마감 후(16시 이후) 확인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모주 경쟁률이 높을 경우에는 배분 후 검수 작업이 이루어져 익일 오전 환불금 입금 시간에 맞춰 확인 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Q.배정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 HTS(주파수W) : 온라인지점 》 청약/반대의사/권리정보 》 #7101 공모주청약 종합화면 內 청약/배정/환불 탭
    - 모바일(주파수 3.0) : 전체메뉴 》 자산/뱅킹 》 공모주/권리 》 공모주 》 공모주청약 》 조회/취소
    - 홈페이지(www.sks.co.kr) :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 》 공모주청약 》 청약 조회 및 취소
    - ARS : 스마트금융센터(☎1588-8245) 》 서비스번호 83번 (청약결과 확인)
    Q.온라인으로 이체한도 증액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OTP 보유 고객의 경우 온라인에서 약정한도는 최대 1일 20억/1회 5억까지 미약정한도는 1일 5억/1회 1억까지 증액 가능합니다.(모바일 OTP 제외)
    - 약정한도 : 은행이체 출금서비스 약정된 본인명의 타금융계좌로의 이체한도
    - 미약정한도 : 은행이체 출금서비스 미약정된 타금융계좌로의 이체한도
    Q.온라인으로 이체한도 증액 시 사고계좌로 처리가 불가하다고 나옵니다.
    A. 일정기간 거래가 없을 경우 장기미사용 계좌로 분류되어 사고계좌로 등록됩니다.
    온라인으로 이체한도 증액을 원할 경우 영업점 내점, 유선 또는 온라인(HTS, 홈페이지, 모바일, ARS)을 통해 장기미사용 계좌 해지 처리 후 가능합니다.
    - HTS(주파수W) : 온라인지점 》 고객정보 》 #7526 장기미사용 계좌해지
    - 모바일(주파수3.0) : 전체메뉴 》 자산/뱅킹 》 나의정보관리 》 사고관리 》 장기미사용 계좌 해지
    - 홈페이지(www.sks.co.kr) : 전체메뉴 》 MY정보 》 MY정보관리 》 장기미사용 계좌해지
    - ARS : 스마트금융센터(☎1588-8245) 》 서비스번호 67번 (장기미사용 계좌해지)
    Q.공모주 청약 주식을 타사로 출고 시 수수료가 있나요?
    A. 네. 종목당 2,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단, 동일 종목이라도 여러 번 나눠서 출고 시 건당 2,000원 수수료 부과)
    Q.온라인으로 주식을 타사로 옮길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 HTS(주파수W) : 온라인지점 》 타사대체출고 》 #7156 타사대체 출고처리
    - 모바일(주파수3.0) : 전체메뉴 》 자산/뱅킹 》 이체 》 유가증권(주식/채권) 이체 》 타사대체출고
    - 홈페이지(www.sks.co.kr) : 전체메뉴 》 이체 》 타사대체출고
    ※ 단, 계좌상태에 따라 출고가 불가할 수 있으니 처리 전 해당화면 內 주의사항을 확인바랍니다.
    Q.환불금 출금 또는 주식 출고로 영업점 내점 시 무엇을 가져가야 하나요?
    A. - 계좌주 본인이 내점 시 : 증권카드, 본인 신분증, 거래도장(서명거래 시 제외)
    - 계좌주 본인이 아닌 대리인 내점 시 : 증권카드, 거래도장(서명거래 시, 비밀번호 망각 시 대리인 처리 불가)
    ※ 환불금 출금, 주식 출고 외 업무 처리 시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반드시 영업점 문의 후 내점바랍니다.
    Q.공모주 청약 주식 매도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매도 주문은 온라인(ARS 포함) 또는 영업점을 통해 가능합니다.
    - HTS(주파수W) : 주문 》 종합주문 》 #1100 종합주문1
    - 모바일(주파수3.0) : 전체메뉴 》 매매 》 국내주식 》 주문 》 일반주문
    - ARS : 스마트금융센터(☎1588-8245) 》 서비스번호 21번 (현금매도)
    ※ 영업점을 통한 주문은 계좌주 본인에 한해 가능합니다.
    Q.IPO 청약의 청약우대고객 실적 산정범위는?
    A. IPO 청약의 청약우대고객 실적 산정범위는 청약자의 명의로 당사에 개설한 CMA, RP를 제외한 계좌의 예수금,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시장의 주식잔고, MMF 등의 수익증권, 회사채 매입 등 당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금융상품 잔고 및
    기여이익을 반영합니다.
    Q.당사에 동일인 명의의 계좌가 여러 개인 경우 청약우대고객 실적 계산은?
    A. 당사에 계좌가 여러 개인 경우에도 동일한 주민등록번호 및 사업자등록번호인 경우에는 실적 계산 시 거래실적이 인정되는
    계좌(위탁계좌, 저축계좌, 수익증권계좌 등)를 통합하여 산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