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MY정보
ID등록
인증센터
다운로드
navigation
계좌개설 안내
트레이딩 안내
금융상품
투자정보
고객센터
홈
고객센터
계좌개설
트레이딩
MY자산
이체
서비스 신청/해지
금융상품
투자정보
청약
대출/신용/대여
MY정보
고객센터
인증센터
FAQ
고객센터 홈
처음오신고객님께
FAQ
고객 상담
업무 안내
영업점 안내
소비자 보호광장
정보교류차단
다운로드
공지사항
이벤트
전체 메뉴
검색
닫기
FAQ
전체
계좌개설
뱅킹
매매
금융상품
업무
온라인/모바일
기타
전체
제목
내용
조회
[기타]
Q.
Q. SK증권에서 영업목적의 전화나 마케팅 관련 문자를 거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
A. 금융소비자가 원치 않는 금융회사의 영업 목적 광고성 전화,문자를 거부할 수 있는 "금융권 연락중지 청구 시스템(두낫콜,
www.donotcall.or.kr
)"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또한, 동일한 휴대전화번호가 등록된 다수의 계좌가 존재할 경우, 두낫콜 신청 휴대전화번호가 등록된 전체 고객에 대해 일괄 적용됩니다.
[참고]
1. 두낫콜 등록고객의 경우 모든 전화, 문자가 차단되나요?
- 아닙니다. 두낫콜은 영업목적 광고성 전화와 문자메세지 발송을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마케팅 목적외의 계약유지 등을 위한 연락은 차단 대상이 아닙니다.
2. 현재 당사와 거래하지 않는 휴대폰번호로 두낫콜이 접수될 경우 향후 거래시 소급적용 되나요?
- 아닙니다. 두낫콜 신청은 소급되지 않습니다. 신청시점의 고객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3. 카카오톡 알림메시지도 두낫콜이 적용되나요?
- 네.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져 앱의 알림메시지는 문자메시지와 동일한 매체로 간주되므로, 두낫콜이 적용됩니다.
4. 두낫콜을 해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고객이 직접 두낫콜 홈페이지에서 철회하는 방법과 당사 영업점/고객행복센터를 통해시 철회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