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MTS) 업데이트가 처리되지 않는 경우]
1. 용량확인:
- ① 여유용량이 없는 경우 사진, 동영상 등 정리, 안쓰는앱 삭제 후 다시시도
- ② 다른앱이 업데이트중이라 우선순위에 밀려 주파수 업데이트가 안되는경우:
Play스토어 우측상단 이름 클릭 >앱 및 기기관리 > [업데이트있음] 선택하면 설치 대기중인 업데이트 내역(여러앱들) 확인 가능 > 다른 앱 업데이트 중지 후 주파수3 업데이트- * Play스토어 우측상단 이름 클릭 >앱 및 기기관리 >핸드폰 용량 확인 가능 (000GB 중 000GB 사용중)
- * 열려있는 화면 모두 닫기 후 재부팅도 같이하면 좋음
2. 데이터 변경
- wifi ↔ LTE/5G 중 원활한 환경으로 바꿔보기
3. 주파수3업데이트가 안되면서 오류메세지 "문제발생 다시시도" 나오는 경우
- ① 핸드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검색창에 'Play 스토어' 입력하여 검색
- ② Google Play 스토어 선택 > 저장공간 > 캐시삭제, 데이터 삭제
- ③ 다시 업데이트 시도
- ※ 위 방법으로도 미해결 시 네이버나 구글 검색창에 "구글플레이 문제발생 다시시도"라고 검색 후 해결방법을 확인 바랍니다.